Alcatel-Lucent OS10K


고성능 네트워킹을 위한 융통성있는 LAN 솔루션

알카텔-루슨트의 OmniSwitch 10K 모듈형 이더넷 LAN 섀시는 최초의 차세대 모듈형 네트워크 적용형 LAN 스위칭 플랫폼입니다.
OmniSwitch 10K는 고밀도의 논-블러킹 방식으로 초당 5.12테라비트의 손실없는 스위칭 성능을 제공하여 네트워크 레이어 수를 줄이고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 및 데이터센터를 포함한 다양한 요구 조건에 맞는 용량과 확장성을 제공합니다. 또한 서비스 거부 방지 및 멀티-섀시 링크통합(MC-LAG)와 같은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기능들을 플랫폼에 구축하여 트랜스페어런트한 탄력성을 제공합니다. 이 기능들을 통해 장애 발생 시 애플리케이션 성능에 영향을 미치지 않고, 네트워크의 재 통합이 가능하여 네트워크의 가용성을 보장하며, 서비스 도중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가 가능하여 시스템 업타임을 극대화하고 플랫폼 내에 임베디드된 정책 엔진을 통해 QoS 및 보안 파라미터의 자동설정과 더불어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증진시킵니다. 뿐만 아니라 멀티-프로토콜 라벨 스위칭(MPLS)와 FCOE 지원 기능을 통해 OmniSwitch 10K가 차세대 통신망의 장기적인 구성 요소가 될 수 있게 합니다.

특징

손실없는 패브릭 구조와 충분한 패킷 버퍼링, 종합적인 정책 엔진을 갖춘 논 블러킹 시스템 아키텍처
향상된 애플리케이션과 사용자 경험을 위한 고품질 대역을 제공하는 최대 망 성능 보장하고, 분산 계층의 축약으로 망 계층 수 절감으로 투자와 운용비 절감에 기여 합니다.

다중 사용 아키텍처
MPLS와 데이터센터 지원 아키텍처는 이기종 장비 구현 기능을 확대하여 무분별한 업체 확대를 줄이고 OPEX를 절감 시킵니다.

소형 최적의 폼 팩터
섀시 크기와 구성요소 접근이 기존 플랫폼과 호환하여 교체와 업그레이드가 용이 할 뿐만 아니라, 전후면 냉각 방식과 고밀도 10GigE 포트 (섀시 당 256포트)를 통해 데이터센터 애플리케이션의 긴급한 수요에 부응 할 수 있습니다.

고도의 신뢰성
OS10K의 리던던시와 복원력 증진 수준은 업계 최고 수준이며, 망 코어에 최대 업타임을 제공합니다.
- 핫-스왑형 관리부의 이중화를 제공합니다.
- 핫-스왑형 스위치 패브릭의 N+1의 이중화를 제공합니다.
- 핫-스왑형 전원장치의 M+N의 이중화를 제공합니다.
- 핫-스왑형 팬의 1+1의 이중화를 제공합니다.
- 이중화 제어부 네트워크를 제공합니다.
- 핫-스왑형 네트워크 모듈이 사용 됩니다.
- 서비스 중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(ISSU)가 가능합니다.
- 스마트 연속 스위칭(SCS)을 사용합니다.
- 하이레벨 프로토콜들에 대한 단계적 재시작 (Graceful Restart)이 가능합니다.
- 고도로 탄력적인 백본에 대한 이더넷 링을 보호(ERPs)를 제공합니다.
- 고탄력 서버와 에지 스위치 접속을 위한 멀티-섀시 링크 통합 기능(MC-LAG)을 지원합니다.